업다운 게임 ( 오토레이아웃, 여백 클릭시 키보드 사라지는 기능 )
//
// ViewController.swift
// UpDown
//
// Created by stayfoolish on 29/09/2018.
// Copyright © 2018 stayfoolish. All rights reserved.
//
import UIKit
class ViewController: UIViewController {
// MARK - Properties
@IBOutlet var resultLabel: UILabel!
@IBOutlet var turnCountLabel : UILabel!
@IBOutlet var inputField: UITextField!
var randomNumber: UInt32 = 0
var turnCount: Int = 0
// MARK:- Methods
@IBAction func touchUpSubmitButton (_ sender: UIButton) {
guard let inputText = self.inputField.text,
inputText.isEmpty == false else {
print("입력값 없음")
return
}
guard let inputNumber: UInt32 = UInt32(inputText) else {
print("입력값이 잘 못 되었음")
return
}
turnCount += 1
self.turnCountLabel.text = "\(turnCount)"
if inputNumber > randomNumber{
self.resultLabel.text = "UP!"
}else if inputNumber < randomNumber{
self.resultLabel.text = "DOWN!"
}else {
self.resultLabel.text = "정답입니다!"
}
}
@IBAction func touchUPResetButton(_ sender: UIButton) {
self.initializeGame()
}
@IBAction func tapBackground(_ sender: UITapGestureRecognizer) {
// 아래 3가지 중에 하나만 사용해도 키보드가 사라지는 기능 구현
self.view.endEditing(true)
// self.inputField.resignFirstResponder()
// self.inputField.endEditing(true)
}
func initializeGame(){
self.randomNumber = arc4random() % 25
self.turnCount = 0
self.resultLabel.text = "Strart!"
self.turnCountLabel.text = "\(turnCount)"
self.inputField.text = nil
print("임의의 숫자 \(self.randomNumber)")
}
override func viewDidLoad() {
super.viewDidLoad()
self.initializeGame()
//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, typically from a nib.
}
override func didReceiveMemoryWarning() {
super.didReceiveMemoryWarning()
// Dispose of any resources that can be recreated.
}
}
'Swift > 기초&문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위프트 익스텐션 swift extension (0) | 2018.10.01 |
---|---|
스위프트 프로토콜 swift protocol (0) | 2018.09.30 |
swift assert guard 스위프트 (0) | 2018.09.28 |
swift autolayout 스위프트 오토레이아웃 (0) | 2018.09.27 |
스위프트 웹브라우저 swift web browser (0) | 2018.09.26 |